자동차 외형복원

아반테 범퍼 스테프 복원 "최저가 수리 도전" 사연

카선생 2023. 2. 18. 12:33
반응형
최저가 시공을 위해 10군데 넘는 업체에 문의

오늘 차주분께서는 최저가 시공을 위해 10군데가 넘는 업체들을 상대로 전화와 문자상담을 통해서 최저가 수리를 하신 사연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넉넉지 않은 생활비로 제대로 된 수리를 하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최대한 금액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서 최저가 수리를 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

어쩐 과정을 통해서 수리를 할 수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의 발단은 조수석 스테프 부식

한눈에 보아도 녹이 많이 진행되었죠?

차주분 역시 계속해서 녹이 생겨나는걸 볼 때마다 인생에 첫차인데 가슴 아파하셨습니다.

전문가가 보았을 땐 현재상태는 일전에 판금도색을 진행했던 자리인데 또다시 긁힘으로 인해 파손된 부위가 녹이 발생하고 부식이 계속해서 진행되는 상황!

하루빨리 녹을 제거하고 재 봉합하는 방식으로 판금도색을 진행하시는 게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수리가 이루어진다 생각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셨기 때문에 일전에 복원을 했었다는 상황을 모르고 계셨죠!

하지만 중요한 건 지금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그게 더 큰 관건입니다.

 

스테프 복원 정상 수리 가는?

스테프 판금도색으로 진행을 한다 해도 정상 수리 가는 3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반면 스테프를 잘라내고 새것을 용접해서 복원하는 방식으로 하면 100만 원 가까이 수리비용이 발생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수리하는 게 좋을지는 소비자의 의사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판금도색의 장점은 가격을 그나마 저렴하게 수리할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최대한 녹을 제거하고 봉합한 상태라 할지라도 추후 녹이 진행되거나 도장면이 갈라지는걸 몇 년 후 확인한다면 정말 속상해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판금도색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고 진행하시는 게 좋겠죠?

 

잘라서 수리하면 사고차가 되는 것이고!

중고차 거래 시 차량가격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 그리고 수리비용이 비싸다는 점 두 가지 단점만 보아도 절단하거나 교환하는 방식은 좋지 않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겠죠?

 

 

판금도색을 복원

오늘의 케이스는 판금도색으로 진행을 하였고, 판금도색을 진행하면서 앞범퍼 파손부위도 함께 수리하는걸 흔쾌히 승낙.

이유는 범퍼는 거의 절반값도 안 되는 금액으로 함께 수리를 진행하였기 때문입니다.

 

업체를 선정할 때 차주분께서 이곳저곳 전화상으로 문의를 하였는데 시원찮은 대답들이 대부분이었다고 토로하셨습니다.

대부분 업체에서는 보험 처리하시는 게 맞다고 하시면서 실비수리는 직접 내방하여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라는 이야기와

견적서 10프로는 실비지급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망연 자실 한 상태였다고 하였죠!

 

그런데 지인소개로 문자상담을 받아보시고는 최저가 시공을 할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신 거죠!

여기에 만족을 안 하시고 검색을 통해서 이곳저곳 대부분 문자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업체들을 상태로 문자를 발송하고 대략적인 금액을 알아보니 처음에 지인소개로 해준곳이 가장 친절하고 저렴하다 하여 그곳에서 수리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업체선정할 땐 문자상담을 통해서

업체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대략적인 금액이 얼마나 나오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정상 수리가격은 생각보다 비싸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

그렇다고 야매로 길거리 도색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복원이지만 가격을 그나마 조정할 수 있고 소비자의 마음을 알아주는 그런 업장을 찾는 게 가장 핵심이죠!

한번 인연을 맺어놓으면 두고두고 필요할 때 문의도 할 수 있고 좋은 관계로 좋은 가격으로 항상 신경 써줄 수 있기 때문에 

나한테 맞는 업체를 한 곳정도는 만들어 놓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스테프 수리가 목적이었지만 범퍼는 반에반값으로 수리.

기왕 수리하는 거 범퍼까지 복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사연!

가장 걱정거리였던 스테프 복원을 적정한 가격에 수리를 맡길 수 있어 다행이다 생각을 하였고, 혹여나 범퍼까지 함께 수리함 면 어는 정도 수리비가 나올지 여쭤보았더니 기왕 수리하는 거 같이하면 더 싸게 해 주신다는 말씀으로 함께 수리하기로 확정.

 

도장할 부분이 여러 곳이었다면 범퍼 부분도색 정도는 그냥 무상으로 서비스해주겠지만 현재는 스테프 한쪽만 수리를 진행하는 상황이라 무리하게 서비스는 어려운 실정 맞죠?

 

 

범퍼 수리는 부분도색으로 진행.

범퍼는 소모품으로 생각을 하시는 분이랑 그렇지 않으신 분들로 나뉘게 됩니다.

가령 새 차를 뽑으셨다던지 아니면 차량가격이 아주 고가차량일 때는 애지중지할 수밖에 없겠죠?

그런데 이번 케이스의 경우에는 소비자 분께서 범퍼는 언제든지 부딪칠 수 있고 내가 긁어먹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소모품으로 생각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범퍼는 녹이 슬지 않는 플라스틱(우레탄)으로 제작이 되어있어 외형상의 문제이지 기능상의 문제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더더욱 편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