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외형복원

유리막 코팅제 전문가가 시공하는 방법!

카선생 2023. 2. 7. 13:34
반응형

유리막 코팅 셀프시공 어려운가요?

유리막 코팅 어떻게하면 일반분들도 쉽게 작업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이유는 전문적으로 광택작업을 하는 업장에서는 나름대로 순서가있고 시공약품, 시공방법, 시공시간 기타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담겨있어 시공비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이죠!

 

그럼 일반분들이 이런 여러가지 요소들을 다 거치지 않고도 괜찮은 유리막코팅을 시공할 수 있다면 좋은 방법맞죠?

그래서 오늘은 전가가 바라보는 입장에서 일반인들도 꼭 필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유리막 시공을 잘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업장을 운영한지는 10년정도 되었으며, 광택, 유리막코틱, 판금도장 업장을 두곳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이니 포인트만 쏙쏙 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리막 코팅전 광택을 내는 이유는?

오늘 예시는 사람의 피부를 비교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평소 관리기 잘 되지않은 피부.... 여드름도 있을수있고 다른 트러블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태가 좋지않은 피부에 아무리 좋은 영양크림이나 수분크림을 바르는게 맞는걸까요?

좋은 제품을 바르기 전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받고 그에맞는 치료를 받은 후 어느정도 진정이 된 후에 좋은 제품을 발라주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자동차도 똑같습니다.

피부가 좋을때부터 관리해주는게 포인트인것 처럼

자동차 유리막 코팅도 새차일때부터 시공을 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도장면이 변색이되거나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있는 상태에서 광택을 내고 유리막코팅을 하는것보단 새차일때부터 관리유지를 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제 이해되셨죠?

 

 

오늘의 케이스는 QM6 새차출고된지 3년정도 지난 차량이지만 일전에 유리막코팅을 한적이 있는차량!

 

사진으로 보아도 도장면이 어느정도 관리가 되어있는 상태를 보실 수 있죠?

유리막 시공을 했던 차량입니다.

그만큼 관리하는데 유리막을 했던 차량과 하지 않았던 차량의 차이점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새차일때부터 관리를 했던 차량은 도장면이 손상되거나 크게 문제되는점이 없기 때문에 재시공을 통해서 몇년이 흘러도 새차처럼 반짝이는 차량을 소유하실 수 있겠습니다.

 

 

유리막 코팅제품은 어떤게 좋은가요?

 

셀프 시공을 위해서 유리막 제품을 선정하는데 어떤제품을 선택해야할지 고민되시죠?

시제품으로 출시되어있는 제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기술력도 좋아지고 제품의 품질도 초기에 만들었던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시공할때도 누구나 쉽게 시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아주 저가형이 아니라면 후기가 좋고 가상비가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유리막 코팅 전 왜 광택을 하나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얼굴에 로션 바르기전에 크린징폼이나 세안제를 이용해서 얼굴을 깨끗하게 닦아주죠?

뽀드득 할정도로 말이죠!

 

똑같습니다.

자동차 유리막 하기전 세안을 하는건 도장면에 있는 이물질이던지 타르를 깨끗하게 제거해 준 후 그 위에 유리막제품을 시공하는게 기본자세 이니깐요.

그리고 세안할때 얼굴 마사지를 해주는 이유역시 얼굴에 쌇이 노페물이나 주름지 지지않도록 얼굴에 혈액순환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세안할때 여기저기 꼼꼼하게 닦아주면서 맛사지까지 해주는 경우와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일반 분들이 광택기가 없을땐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맞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셀프시공을 어떻게하면 완성도가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광택기가 없는 일반분들은 꼼꼼한 거품세차를 권장해 드립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래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스펀지를 이용해서 타르도 최대한 제거를 해주고 자잘한 스크래치나 흠집은

컴파운드(스텝2 정도의 고운컴파운드)를 사용해서 필요한 부분은 잘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폴리싱(거품세차) 작업을 해주면 도장면이 뽀드득 소리가 나겠죠?

 

만약 일전에 왁스나 다른 코팅제품을 사용했었다고 한다면 한번더 거품세차를 빡씨게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도장면이 뽀드득 소리가날정도로 깨끗하게 유분기를 제거해주는것이죠!

전문샾에서는 탈지면을 이용해서 더더욱 도장면에 남아있는 유분기를 제거해주는데요 일반분들은 이런거 따로 구매하실것없이 거품세차를 세번 이상 하시더래도 깨끗하게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안을 깨끗하게 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고 잠시 있으면 얼굴이 건조해 지죠?

그럴때 수분크림과 영영크림을 듬뿍 발라주면 피부가 탱탱해지면서 생기있는 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도 같습니다.

세차를 깨끗하게 마무맂고나면 셀프시공의 기본은 완성되었습니다.

 

유리막 시공할때 온도나 장소가 중요한가요?

 

이부부이 아주 중요합니다.

셀프시공할때의 팩트는 바로 온도와 시공장소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유리막 제품은 고온일때나 직사광선을 받으면 곧바로 궅어버립니다.

그럼 사태가 심객하지는 상황이 발생이 되죠!

도장면에 유리막 약품이 스며들기도전에 밖에서 굳어버리면 돌이킬수없는 강을 건너시게 되는겁니다.

이렇게 된 도장면은 재도장말고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첫째, 직사광선을 피하고 온도는 영상 15도 이하가 좋다!

둘째, 유리막 약품을 바를때 가로세로 30센티이상은 넘기지 않는다!

셋째, 범위를 정하고 제품을 바른뒤 깨끗한 융걸레로 5초정도 있다가 잘 닦아내준다!

넷째, 얼룩이 지지않도록 곽짠 물걸레를 항상 비치하고 있다가 문제가 발생되면 곧바고 닦아내준다!

다섯째, 대로등이나 라이트역시 같이 발라주면 좋다!

 

포인트!!!

보닛, 루프, 문짝, 휀다 상단 = 햇빛을 많이 받는곳은 두번정도 더 시공을 해준다!

 

이렇게 셀프시공을할때 기본수칙을 준수해주시고, 차량 두바퀴는 같은방식으로 최대한 꼼꼼하게 약품이 잘 스며들도록 작업을 해줍니다.

덧붙여서 햇빛이 많이 받는곳은 두번정도 재시공을 해줌으로써 완성도가 높은 시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중형차 기준으로 이렇게 시공을하면 약품 한통정도는 거진 소진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폴리싱을 해주는이유!

유분기를 확실하게 제거해주는 이유는 아까도 설명드렸지만 유리막제품이 도면면 속으로 깊숙하게 침투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래야 유막형성부터 시간이 지나도 그 진가를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유리막제품을 처음바를때와 두바퀴째 돌을때는 약품이 도장면속으로 빨아대는 느낌에 차이를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셀프시공의 가장 중요한점은 유분기를 확실하게 걷어내고 약품이 도장면 속으로 잘 파고들게 하기위함이라는점 꼭 기억해 주세요!

 

유리막 시공이 끝나면 전문시공점에서는 열처리 과정을 합니다.

그런데 일반분들은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햇빛이 잘드는곳에서 반나절정도는 잘 말려준다!!! 생각하시고 자연건조를 꼭 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