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외형복원

제네시스G70 범퍼 판금도색 수리비용 궁금하신가요?

카선생 2023. 7. 31.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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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화이트펄 색상

사고부위: 뒷범퍼

사고경위: 주차 중 내 잘못으로 사고.

수리방법: 보험수리하지 않고 실비수리로 복원.

 

어떤 경우에 있어서 보험수리를 진행해야 차주분께 유리한 상황이 되는지 그렇지 않고 실비 수리를 통해서 유리한 상황이

될 수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찾아주신 손님은 지인 소개로 방문하였습니다.

여성 오너드라이버이시며 아직 운전한 지 1년이 안되어 미숙한 상태라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어떤 수리방법이 정답을 구하기보다는 수리방식과 수리비용이 어떻게 산출되는지 설명드렸더니

확실하게 이해하시고 스스로 선택하실 수 있게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수리 전 사진

.

자차보험수리를 진행할 때는 자기 부담금이 발생됩니다.

완벽한 수리를 위해서는 교환으로 진행하는 게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나 어느 정비공장을 가더래도 완벽한 수리를 차주분께서 원하신다면 교환으로 안내를 해드리는

게 정상적인 수리방법입니다.

 

 

차주분께서 실비수리를 통한 방법을 선택하셨습니다.

왜?

경미한 사고래도 사고건수가 누적이 되면 할증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 경미한 사고 났을 때는 할증이 되지 않고 유예정도로 넘어갈 수 있지만 그다음 3년 안에 누적건수가 늘어날수록

할증의 폭이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리 후사진

 

실비 수리 비용은?

판금도색을 진행할 때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탈부착을 진행했을 때, 탈부착을 하지 않고 커버링의 씌우고 도장했을 때.

탈부착을 진행한다면 공정이 늘어나고 조립하는 시간들이 있기에 조금 더 수리기간이 길어집니다.

하지만 디테일한 부분까지 칠이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어 보험수리로 진행할 경우 탈부착방식으로 진행.

 

반면 탈부착을 하지 않고 작업을 한다면 디테일한 부분이 미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있죠!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수리기간이 짧습니다.

왜?

도장을 마치고 열처리가 끝나면 커버링[테이핑]을 떼어내면 수리 끝!

 

 

 

수리가 잘 되었는지 판단기준은?

이번 제네시스 차량은 화이트펄 색상으로 아주 까다로운 색상입니다.작업 후 이색감이 많이 나타나는 색상이기 때문에 작업자들도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문제가 있습니다.하지만 이번 복원은 이색 감 없이 깔끔한 복원작업을 마무리.범퍼와 휀더의 이색감이 없다면 잘된 수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업 전 확인 사항은?

주차 중 기둥에 쓸린 자국이기 때문에 컴파운드를 뿌려주고 광택기로 잘 밀어준다면 어느 적도 깨끗해지기는 하겠지만

스크래치가 깊고 칠이 까진 부위는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차주분의 의사에 따라 범퍼 판금도색으로 진행.

 

 

 

작업 전 후 사진

 

작업 소요시간?

목요일 오전 11시 정도 입고, 금요일 오후 12시 출고.

 

 

자차보험수리를 한다면 자기 부담금은?

자차 보험수리를 진행할 경우 보험계약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통상적인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100만 원 미만건 자기 부담금 20만 원!

100만 원 이상 200만 원 미만건 20%!

200만원 이상 50만 원 확정!

예시) 자동차 수리비용이 45만 원 방생했다고 가정했을 시 100만 원 미만건이기 때문에 20만 원 수리업체에 직접 지급.

나머지 금액 25만 원은 보험사에서 수리업체로 지급.

 

 

 

자동차 외형복원에 있어서 정답은 없습니다.

상황에 맞는 복원방법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걸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에 잘 모르신다고 가정했을 경우!

발품보다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여러 업체를 상대로 대략적인 가격을 알아보고 추 후 결정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

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이곳저곳 문의를 해 보다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잡힌다는 사실!

 

 

 

사전 지식이 없다 해도 요즘시대는 워낙 인터넷이 잘되어있어 문의하시는데 문제없습니다.

플랫폼이나 업체들도 아주 많은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는 곳이 대부분이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내 상황에 맞게 수리를 잘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오늘 차주님은 수리 후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처음 자동차가 만들어졌을 때만 해도 범퍼는 소모품으로 생각하고 제작을 했다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범퍼 하나만 수리해도 몇백만 원씩 고가의 차량들이 많아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도 범퍼를 소모품으로 생

각을 하시고 적정한 복원방법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걸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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