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명: YF소나타 쥐색
사고부위: 운전석 후도어, 휀더, 범퍼
수리방법: 판금도색으로 복원
차량연식이 10년도 훌쩍 넘어버린 상태.
중고차 매매했을 경우 400만 원 정도.
그렇다고 수리를 하지 않을 수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만 도색을 원함.
소비자가 원하는 복원을 시현.
문짝과 범퍼는 광택기로 밀어주는 작업을 통해서 최대한 돈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함.
판금도색을 해야 하는 이유?
휀더는 철판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칠이 까지게 되면 녹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에는 작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암덩어리처럼 계속해서 커져나가는 습성이 있음.
미연에 방지가 가장 현명한 방법.
대전외형복원 전문점 기능광택에서는 가성비 좋은 판금도색을 선호합니다.
차량상태나 상황에 맞는 복원을 통해 소비자의 고충을 덜어드리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눈높이를 최대한 낮추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YF소나타의 경우도 이전에 저희 업체에서 수리를 하셨던 고객께서 소개를 해주어 방문하시게 된 케이스입니다.
차주분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돈을 들이고 싶지 않은 상황.
그래도 꼭 필요한 부분은 수리를 하시고 나머지 부분은 돈을 들이지 않는 방법으로 최대한 컴프러치 해드리는 방법을 선택.
차주분께서 정말 맘에 들어하셨습니다.
업체의 특성
사업체는 영리를 목적으로 운영이 됩니다.
자동차공업사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으로 운영되지는 않습니다.
가령, 서비스센터는 자기 브랜드의 차량만을 수리하여 업장을 유지하고 관리합니다.
대형공업사들은 브랜드 상관없이 여러 브랜드의 회사들의 차량들을 수리하죠.
우리가 주위에스 흔하게 볼 수 있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기타 등등 수많은 자동차보험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런 보험사들에게는 협력업체가 존재합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공업사들은 보험사 간판을 걸고 업장을 유지하죠.
그렇다면 규모가 작은 공업사들은?
서비스 간판을 달지 못하거나 규모가 작아 개인영세업체들의 공업사들은 다른 방식으로 업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업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수요가 가장 중요하죠.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서비스간판을 달기 위해 노력을 하는 이유입니다.
영세업체들은 꾸준한 매출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선택하게 됩니다.
1. 중고차매매상사를 거래하면서 꾸준한 매출을 어느 정도 보장.
2. 카센터 영업을 통해서 수요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보장.
3. 덴트 및 컬러매치 업체들을 상대로 거래.
4. 레커차량이 사고 난 차량들을 공업사에 입고함으로써 [수입배분] 일거리를 보장.
이렇게 작은 영세 공업사라 해도 우리가 생각하는 규모보다는 생각보다 크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개인 카센터의 최소 5배에서 10배 정도는 되어야 영세한 공업사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사업방식이 아니라면 대파 사고차량을 수리해서 정상적인 판매차량으로 만드는 리카운수리업체!
이런 업체 들은 일반 소비자를 거의 받지를 않습니다.
보험사에서 전손처리나 큰 사고가 났을 때 보상을 해주고 차량을 수거해서 한 곳에 모아놓는데 이 차량들을 잔존물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대파사고차량[잔존물] 차량에 대해 일괄 공매 및 경매를 통해서 개인이 아닌 법인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사업장과의 정상거래를 통해서 사고파는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리카운업체에서는 이런 차량들을 사 와서 다시 새롭게 탄생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부품수급이 잘 안 되어 수리가 오래 걸리는 차량들은 1년도 넘게 걸리는 상황도 발생하게 되죠.
이렇게 공업사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영리를 취하고 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전외형복원 기능광택
저희 업체는 광택 및 판금도색이 주가 되어 영리를 취하고 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업사 하청팀도 운영을 하고 있고 협력업체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사고처리, 보험수리, 실비수리를 상황에 맞게 소비자 맞춤형으로 진행을 해드리는 대전 유일의 업체입니다.
위에 설명드렸듯이 업체들은 나름 자체적으로 각각 다른 형태로 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이상을 동시에 유연성 있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전문업체는 많지 않죠.
그래서 대전 유일의 소지자 맞춤형 자동차외형복원 업체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업체선정의 기준
업체를 선정할 때 간단한 기준을 정하셔야 합니다.
첫째, 정상적인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업장인지를 확인.
둘째, 수리 전 수리방식이나 가격고지를 확실하게 받으시길 권장.
셋째, 정상적인 열처리과정을 진행하는지 확인.
생각해 보면 아주 기본적인 사항들입니다.
업체를 선정할 땐 어떤 기준점이 중요한지를 생각해 보시고 위에 나열한 세 가지 정도는 꼭 기억해 두시길 권장드립니다.
시공방법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 이유
자동차 외형복원을 진행할 땐 시공방법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1. 범퍼를 도색할 때 부분도색,
2. 판전체도색,
3. 판전체 도색할 때 탈거해서 FM방식으로 도장하는 방법.
가격은 통상적인 예를를들기 위해 제시[업체들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부분도색= 15만
판전체도색= 20~25만
범퍼전체도색 탈거조립방식 = 40만
대략 이런 식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 저렴할 수도 있고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지역마다 상이하게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말만 잘하면 얼마든지 상황에 맞는 복원을 하실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광택으로 커버할 수 있는 정도는?
범퍼에 하얗게 묻어있는 미세흠집들 보입니다.
스크래치가 발생했는지를 확실하게 분간을 하기 위해서는 손톱으로 살짝 긁어보면 됩니다.
페인트가 완전히 까져있지는 않는지... 손톱이 긁힐정도의 깊은 상처인지.....
도장할 때 기본방법을 설명해 보면 이렇습니다.
은색철판에 프라이머를 뿌려줍니다. = 프라이머는 페인트가 철판에 찰싹 달라붙게 해 주는 역할을 함.
그 위에 베이스도장을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클리어코트[투명]를 뿌려줍니다.
광택으로 커버할 수 있는 정도는 투명층 안에서 해결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면 투명층이 훼손되고 베이스도장까지 훼손이 되면 광택으로는 커버하기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광택으로 잘 연마해 주고 미세한 스크래치는 붓터치로 마무리 짓는 경우도 많음.
소비자가 도장을 원하지 않을 때는 이런 방식으로 마무리를 해드리게 됩니다.
당연히 이런 과정 역시 시공비용을 조금 들어가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돈을 받지 않고 진행해 드리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
매너 있는 소비자는 어디서든 인정을 받는다
모든 작업은 수작업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완벽을 보장할 순 없죠.
가성비 있는 도장을 진행할 때 어느 정도는 이해해 주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은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매너 좋은 소비자가 90% 정도라고 보아도 됩니다.
하지만 10%의 소비자는 정말 매너 없는 경우죠.
그래서 매너 있는 소비자는 보다 더 많은 서비스든 뭐 하여도 해드리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매너 있는 소비자는 당연히 어디를 가던 대접을 받을 수밖에 없는 건 당연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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