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외형복원

자동차 부식[녹제거] 수리방법과 수리비용계산

카선생 2023. 3. 30. 10:49
반응형
그랜드 스타렉스 실버
차량 전체적으로 흠집 및 부식발생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자동차 부식이 발생했을 때 어떤 방법으로 수리를 진행하고, 수리비용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스타렉스와 포터로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

업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

완전히 다릅니다.

 

그래서 수리방식과 수리비용이 어떻게 발생되고 나한테 맞는 복원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앞 범퍼의 경우 흠집만 발생된게 아니라 범퍼가 덜렁거리는 상황으로 피스로 고정을 해놓으셨습니다.

눈으로 보기는 좀 그렇죠?

범퍼가 덜렁거린다는 이야기는 범퍼에 달려있는 날개부분이 찢어져서 고정이 안 되는 상황으로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복원하는 것은 교환으로 진행이 되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실용적인 복원이 가능한지 알려드리기 위함이기 때문에 있는 범퍼를 최대한 활용해서 수리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판금도색으로 복원이 가능!

단, 범퍼를 탈거하지 않고 커버링을 통해서 최대한 만들어가는 방식[복원율 90프로].

완벽을 원하시면 교환!

적정한 수리를 원하시면 판금도색!


 

 


슬라이딩 도어쪽으로 쭉~ 스크래치가 있죠?

깊숙이 파인 부분은 녹이 살짝 발생!

하지만 이 부분은 광택 후 더 이상 녹이 진행되지 않도록 붓터치로 마무리!


 

 


조수석 리어휀다 부식발생

사진상으로 볼때 부식 정도가 뽀글뽀글 올라오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예전에 판금도색을 진행했던 부분으로 추정.

한번 녹이 진행되면 교환을 하지않는이상 언젠가는 이렇게 부식이 다시 밀고 나온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철판의 가장 안좋은 단점이죠.

 

그래도 차량상태나 중고차 시세를 생각했을 때 너무 비싼 복원방법은 맞지 않은 상황이므로 판금 돼 색으로 결정.

교환을 한다고 했을때는 100만 원 단위가 넘어갈 수 있으며, 판금도색으로 복원 시 30만 원 안쪽으로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트렁크 부식
상태가 아주 심각

트렁크 부식상태는 사진으로 보시는것처럼 아주 상태가 안 좋은 상황입니다.

판금도색으로 최대한 만든다해도 1년도 안돼서 부식은 조금씩 밖으로 밀고 나올 수 있는 상황으로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수리는 트렁크 교환!

단, 중고트렁크를 구해서 교환을 하고 재도장을 함으로써 최대한 비용을 절약하는게 관건.

 

이렇게 차량에 따라서 부위에 따라서 부식 정도에 따라서 가격은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교환을 할때는 부속값이 추가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운전석 스테프 부식

범위가 넓거나 크지가 않은 상태이지만 부식정도는 한참 진행이 된 상황으로 판금도색으로 복원예정.

 

정석으로 수리를 진행하자고 하면 몇백만원은 나오는 상황입니다.

수리를 하지않고 차라리 다른 차를 구매하시는 게 속편 할 수 있는 상태이죠!

 

차주분께서는 향후 2~ 3년정도는 더 운행을 해야 할 상황이고!

현재 외관상태가 너무 험하기 때문에 가성비있는 적정한 복원을 원하시는 상황이었습니다.

 

앞범퍼[판금도색] + 조수석 리어휀다[판금도색] + 트렁크 중고교환 및 재도장 + 운전석 스테프[판금도색] + 전체광택[나머지]

 

이렇게 총 수리비는 대략 103만 원!

업체마다 가격은 상이하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 업장에서 최대한 가성비 있는 수리를 진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10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최대한 복원을 하고 깨끗하게 운행을 하시면서 추후 차량값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다음 차량은 포터 2 흰색 차량입니다.

앞범퍼 흠집, 본넷 상단하단 부식발생, 운전석 문짝 하단 부식발생, 조수석 코너패널 부식, 조수석 문짝 펜더 부식발생.

 

가만 보니 총체적으로 난국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한번 부식이 진행되면 걷잡을 수 없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밖에서 보이는 건 점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안쪽을 보게 되면 빨갛게 전체적으로 녹이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죠.


 

 


본넷 현대로고가 박혀있는 부분은 교환을 통해서 진행하는 게 맞습니다.

왜?

부품가격이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고 교환이 용이하기 때문이죠!

조수석 코너패널 역시 교환으로 진행.

 

자동차 외형복원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완벽한 도장을 위해서는 그만한 가격을 지불하는 게 당연한 이야기죠.

하지만 생활형 포터이고 차량가액이 그렇게 비싼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수리비용을 줄이면서 최소한의 퀄리티를 내고 싶은 차주님의 마음을 생각해서 부분도색과 전체적은 광택을 통해 가성비 있는 복원을 진행!

 

본넷 하단[현대로고] 교체 + 조수석 코너패널 교환 + 범퍼 부분도색 + 운전석 전도어 하단 부분도색 + 조수석 문짝 펜더 부분도색.

 

현금가 기준으로 대략 60만 원 정도 예상!

업체에 따라서 가격은 상이하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업체를 선정하실 때 꼭 확인을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한단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수리방식이 달라지고 그에 따라서 가격변동이 있다는 걸 설명드렸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상황에 맞는 복원을 원합니다.

하지만 업체의 입장에서는 돈이 안 되는 일은 안 하고 싶은 건 당연한 말씀.

 

그래서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소비자의 입장에 맞는 복원을 할 수 있고 그에 맞는 복원업체를 선정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업체 선정방법은 중소형업체를 상대로 여러 곳에 문자상담이나 전화상담을 하시는 게 가장 수월하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형업체나 서비스간판을 달고 있는 업체는 보험수리 위주의 정상적인 복원만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에 이런 곳이 피하시면 됩니다.

 

무턱대고 그냥 업체를 찾아가서 가격문의를 하는 것도 방법이기는 하지만 시간적 물리적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문자상담이나 전화상담이 가능한 곳 위주로 대략적인 견적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